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움츠려 있던 맥주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단 하나의 플랫폼
진짜 맥주산업이 주인공인 전시회 ‘KIBEX 2021’

 
제목 [KIBEX 2021] 군산시, 국내 최초 국산맥아 수제맥주 공개 ‘뜨거
운 관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21
군산시, 국내 최초 국산맥아 수제맥주 공개 ‘뜨거운 관심’
 
 
 
 
맥주재료 국산화 앞장·농업과 맥주산업 상생의 장 열어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서 가장 핫한 제품으로 큰인기
 
 
 
 
군산맥아로 만든 수제맥주가 맥주업계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대부분 수제 맥주가 수입 맥아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 반면 군산맥아는 지역에서 생산하는 보리로 만들어 차별화된 맛은 물론 맥주재료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군산시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 2021)’에서 군산맥아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 가운데 첫날부터 가장 핫한 제품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한국수제맥주협회 소속 7개 양조장과 군산맥아로 만든 다양한 맥주를 선보였다.

앞서 시는 국내 최초의 상업 맥아 제조 시설(연간 250톤 규모)을 구축하고 지역에서 재배되는 보리를 가공한 맥아 완제품(군산 맥아)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와함께 △비어바나(서울) △갈매기 브루잉(부산) △인천맥주(인천) △트레비어(울산) △화수브루어리(울산) △버드나무 브루어리(강릉) △크래프트 루트(속초) 등과 협업해 스타우트·페일에일·인디아페일에일(IPA)·라거 등 여러 맥주를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박람회‘군산맥아’부스에는 수 천 명의 관람객과 국내 140여개의 수제맥주업계 관계자들로 북새통으로 이루며 그 맛과 품질을 인증받아 군산맥아가 수제맥주 양조에 손색없음을 증명했다.

개막날에는 군산시와 (사)한국수제맥주협회가 ‘군산맥아 상용화와 공동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맥아판로의 길을 넓히기도 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군산맥아와 이를 활용한 국산 수제맥주 붐 조성을 위해 기술협력과 공동 마케팅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맥아는 수입에 의존했던 맥아를 이제 군산에서 생산하고 이를 수제맥주업계가 소비하는 완전 새로운 보리 시장을 개척한 혁신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농업과 상생해 군산이 대한민국 수제맥주 일번지가 되도록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맥아는 보리나 밀 등 곡물을 알코올 발효되기 용이하게 가공한 것으로, 국내 맥주업계에서는 국산 보리를 맥아로 가공해 외부에 판매하는 곳이 없다보니 대부분 수입산 맥아를 사용하고 있다.
링크 #1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2108480
이전글
[KIBEX 2021] ‘군산시’ 국내 최초 국산맥아 수제맥주 공개
다음글
[KIBEX 2021] 국내 최초 국산맥아(군산맥아) 수제맥주 공개 ‘맥주업계 관심 집중’

목록